효능 및 부작용

오이 효능 및 부작용 본문

각종 효능 및 부작용

오이 효능 및 부작용

33분전 2018. 7. 11. 00:11
반응형

오이 효능 및 부작용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오이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 정보를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오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이

오이는 박 종류 중의 하나로써 전 세계적으로 재배되는 채소입니다. 오이의 원한지는 북부 인도로 추정되며 우리나라에는 1500년 전에 전파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박과에 속하는 1년생 덩굴식물로써 암꽃과 수꽃은 한그루에 따로 피는데, 수확은 개화 뒤 5~10일 정도에 실시합니다. 오이는 소박이, 장아찌, 오이지 등에 다양하게 이용되며 우수한 비타민 공급체입니다. 여기까지 오이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그러면 오이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이의 효능

1. 오이는 항암 효능이 있습니다.

오이에 함유되어 있는 쿠쿠르비타신 성분은 암세포 제거 및 억제에 효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신장결석 예방에도 효과가 있으며 더불어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쿠쿠르비타신 성분은 오이의 끝부분 또는 쓴맛이 나는 부분에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쓰다고 버리기 보다는 가급적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오이는 다이어트 효능이 있습니다.

오이는 100g당 11Kcal의 저열량 음식으로 수분함량이 많아 적은 양을 섭취해도 포만감이 높아서 금새 배가 부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음식입니다.

 

3. 오이는 피부미용 효능이 있습니다.

오이에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슘은 노폐물과 중금속을 우리몸에서 배출하게 하는 작용을 합니다. 더불어 오이에 함유되어 있는 각종 비타민은 피부에 탄력을 줘서 피부가 탱탱해지도록 합니다.

 

4. 오이는 갈증해소 효능이 있습니다.

오이는 많은 수분을 함유하고 있어 체질적으로 몸에 열이 많은 사람들이 먹으면 좋으며 이뇨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체내에 불필요한 염분이나 잉여 수분들을 배출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5. 오이는 피로회복 효능이 있습니다.

오이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피로회복과 항산화작용의 효능까지 있습니다.

 

이상이 오이의 효능이었습니다. 그러면 오이의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오이의 부작용

오이는 적당양을 섭취하면 크게 부작용은 없다고 합니다. 다만 과다섭취시에 찬 성질을 지니고 있는 음식이라서 기본적으로 장이 좋지 않거나, 배가 차가우신분은 배탈을 유발할 수 있고 당근이나 다른 비타민C가 들어있는 식재료와 같이 사용할 때에 오이와 당근 양쪽에 들어있는 아스코르비나아제(비타민C파괴효소)에 의해 비타민의 섭취량이 반감될 수 있으니 만약 같이 섭취할 때에는 전처리를 통해 아스코르비나아제를 제거 후 섭취하셔야 합니다. 이점만 주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이 오이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우리 몸에 좋은 오이의 효능을 알고 드셔서 건강관리에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것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민물장어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민물장어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효능 및 부작용의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가족들과 함께 장어구이를 먹으러 갔습니다. 오늘은 장어중에서도 민물장어를 먹고

effectiveness.tistory.com

 

콜라비의 다양한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콜라비의 다양한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몇일전 농산물 시장에 갔다가 와이프가 콜라비를 사는 걸 봤습니다. 콜라비 샐러드를 만든다고 구매를 하더라구요. 그러면서 콜라비가 몸에 좋은 효능

effectiveness.tistory.com

 

뇌를 닮은 견과류 호두의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뇌를 닮은 호두의 효능 및 부작용 우리의 뇌모양을 닮아 두뇌건강에 좋은 호두에 대해 다들 아실껍니다. 견과류 중에서도 영양가가 높은 고칼로리 식품인 호두는 가을에 따기 시작하는데요. 이

effectiveness.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