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 및 부작용

미나리 효능 및 부작용 본문

각종 효능 및 부작용

미나리 효능 및 부작용

33분전 2018. 8. 11. 01:38
반응형

미나리의 효능 및 부작용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여러가지 음식에 잘 어울리는 미나리의 효능부작용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그 정보를 지금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미나리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나리

미나리는 한약명으로는 수근 또는 수영이라 부른다. 달면서 맵고 서늘한 성미를 가지고 있는데, 각종 비타민이나 몸에 좋은 무기질과 섬유질이 풍부하여 알칼리성 식품으로 해독과 혈액을 정화시키는데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는 알칼리성 식품이다. 동의보감에서도 미나리는 갈증을 풀어 주고 머리를 맑게 해 주며, 주독을 제거할 뿐 아니라 대소장을 잘 통하게 하고, 황달, 부인병, 음주 후의 두통이나 구토에 효과적이며, 김치를 담궈 먹거나, 삶아서 혹은 날로 먹으면 좋다고 기록되어 있다.

현대 약리학적으로도 미나리는 비타민A, B1, B2, C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혈액의 산성화를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단백질, 철분, 칼슘, 인 등 무기질과 섬유질이 풍부하여 혈액을 정화시키는 한편, 갈증을 없애고 열을 잘 내려준다.

여기까지 미나리에 대해 알아보았고 지금부터 미나리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나리효능

1. 변비에 효과

미나리는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식물성 섬유가 창자의 내벽을 자극하여 장의 운동을 촉진시켜 변비에 효험이 있고, 칼로리가 거의 없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다.

 

2. 간기능 향상, 숙취해소

미나리는 간의 활동에 도움을 주어 피로회복에도 효능이 좋다. 특히 술을 많이 마셔 간이 좋지 않은 경우에 꾸준히 먹어주면 숙취해소 효과를 볼 수 있다. 미나리는 성질이 시원하여 염증을 가라 앉혀 급성간염과 술로 인한 간경화에 효과가 있고 오줌을 잘 나오게 해 간의 부하를 줄여주며 신장, 방광염으로 고생하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된다. 그래서 미나리는 황달에도 좋은 효과를 준다.

 

3. 해독작용

미나리 효능 중 대표적인 것으로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고 알칼리성 식물이기 때문에 우리 몸속에 쌓인 중금속이나 각종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다.

 

4. 눈건강

미나리에는 눈에 좋은 비타민인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베타카로틴 성분도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시력 저하를 예방하고 백내장이나 황반변성 같은 안구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항암작용

미나리의 효능에는 암을 예방하는 항암효과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베타카로틴을 비롯해 퀘르세틴, 캠페롤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해준다고 합니다.

 

이상이 미나리효능이었습니다. 그럼 미나리부작용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나리의 부작용

미나리는 따로 특별한 부작용은 없다고 합니다.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은 기본적으로 찬성질의 식물로 평소 몸이 차신분들이 과다섭취할 경우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으니 이점만 주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이 미나리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우리 몸에 좋은 미나리의효능을 알고 드셔서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